[커뮤니티] 남가주 이북5도민중앙회 창립 28주년 기념식 열려

재미남가주 이북5도민중앙회가 탈북민 가정 자녀들에게 후원금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탈북민은 없습니다. 모두가 이북 5도민입니다!”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재미 남가주 이북5도민중앙회(회장 박철홍, 이하 이북5도민중앙회)가 창립 28주년을 맞아 지난 24일 LA 한인타운의 한 식당에서 기념식을 갖고, 탈북민 가정 자녀들을 초청해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중앙회원과 초청인사 및 관계자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14일 로얄 비스타 골프 코스에서 개최됐던 ‘탈북민 돕기 위한 기금 마련 골프대회’에서 모금된 기금을 탈북민 16가정에 후원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박철홍 중앙회장(19대)은 “지난 28년 동안 물질양면으로 봉사해주신 모든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남북평화통일을 모두가 기다리자. 탈북민도 우리 피난민도 모두가 이북 5도민이다”라고 격려했다.

이북5도민중앙회 상임고문 조선환 장로는 경위보고에서 “1998년 11월 창립돼, 초대 회장에 고 박영창 목사이래, 많은 도민들의 도움으로 현재까지 19대 회장단과 함께 28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이제 탈북민들의 직업알선과 직원채용에 적극 노력하고, 2세들의 동참 속에 이북 5도민의 발전을 더욱 확장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은 사회 김병조 사무국장, 개회기도 샘신 목사, 개회선언 박철홍 중앙회장, 국민의례, 경위보고 및 내빈소개 조선환 상임고문, 경축사 박철홍 중앙회장, 기념사 중앙회이사장, 축사 유광열 영사(LA총영사관)/마유진(미주평통 수석부회장), 조석원 회장(함경남도도민회 이사장), 탈북민후원금 전달 박철홍 중앙회장/황경찬 회장(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LA), 축하연주 에로이카 보포하프, 고국방문보고 정운주 단장, 만세삼창 김봉건 회장(자국본), 오찬기도 최학량 목사(미주한인군목회) 순으로 진행됐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