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애국동지회, “달라스한인회와 달라스·휴스턴 민주평통은 답하라”
[TX=시니어타임즈US] 텍사스애국동지회가 달라스한인회와 달라스·휴스턴 민주평통의 오는3.1절 행사 관련 광고에 대해 해명할 것을 촉구하고 나서 미주교포 사회의 지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텍사스애국동지회에 따르면 달라스한인회 및 달라스 민주평통과 휴스턴 민주평통이 지난 2월 15일 동포신문에 실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행사 광고에 태극기가 아닌 정체불명의 촛불이 새겨져 있는 로고를 비롯해 임시정부 초대 수반인 이승만 박사의 이름이 빠져 있는 것과 관련해 몇 가지 사항을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이에 텍사스애국동지회는 “이것이 역사다”라는 제목에 “달라스한인회, 달라스·휴스턴 민주평통은 답하라”는 부제를 내걸고, 7가지 질문에 답해줄 것을 요구하는 전면광고를 일간지에 게재했다.
광고에는 3.1절 국경일 행사에 범 동포행사가 아닌 지역밀실 행사로 동포들의 참여를 막고 있다는 지적과 좌파정부에 비유를 맞추겠다고 엄연한 대한민국의 역사까지 왜곡하며 동포사회를 우롱하는 처사에 대해 강한 비판을 드러냈다.
다음은 텍사스애국동지회가 달라스한인회와 달라스·휴스턴 민주평통에 전하는 해명 요구문 전문이다.
“이것이 역사다”
1. 광고에 실린 로고는 공식 대한민국 로고인지 아니면 한인회와 민주평통이 만든 로고인지?
2. 임시정부 수립 당시 대한민국의 국기는 분명히 태극기임에도 태극기 아닌 촛불이 왜 상징이 되는지?
3. 임시정부 초대 수반이 이승만임에도 왜 이승만 이름이 빠졌는지?
4. 한인회와 평통은 왜 분명한 역사를 왜곡하며 역사지우기에 앞장을 서는가?
5. 한인회와 민주평통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건국 역사와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아는가?
6. 3.1절 국경일 행사에 범 동포행사가 아닌 지역밀실 행사로 동포들의 참여를 막는가? (참석자 전화 예약)
7. 한인회와 평통에 경고한다. 아무리 좌파정부에게 비위를 맞추겠다고 엄연한 대한민국 역사까지 왜곡하며 동포사회를 우롱해도 되는가? 그대들이 광고한 잘못된 역사 인식에 동포들은 한인회와 평통이 주관하는 이번 3.1절 행사를 전면 재검토하여 동포들이 납득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강력히 요구하며 위의 질문한 답변을 해주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달라스한인회, 달라스 민주평통, 휴스턴 민주평통은 답하라
2월 15일자 동포신문에 3.1절 행사 광고에 대해
몇 가지 질문에 답해줄 것을 요구한다(참고 News Korea page 39).
– 텍사스 애국동지회 일동 –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편집국
Latest posts by 편집국 (see all)
- [나은혜 칼럼] 핑크빛 KWMI 한국대면말씀기도회 - 09/06/2024
- [나은혜 칼럼] 한여름의 의자나눔 프로젝트 - 08/21/2024
- [김현태 칼럼] 그가 걸음을 멈춘 까닭은? - 08/21/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