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빈 뉴섬 CA 주지사 “한국전쟁 잊지 말아야”

6.25 전쟁 제70주년 기념 메시지 발표

캘리포니아 개빈 뉴섬 주지사

[LA=시니어타임즈US]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24일 6.25 전쟁 제70주년을 기념하는 메시지를 발표했다.

뉴섬 주지사는 메시지를 통해 “70년 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에서 미군 36,500명을 포함한 수백만의 전사하신 모든 분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잊혀진 전쟁(The forgotten war)’으로 불리는 한국전쟁은 1953년 7월 27일 정전협정이 체결되었으나, 공식적으로 종료되지 않았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며, 독재로부터 한 나라를 구하기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미국에서 새로운 삶을 이룬 분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거의 50만의 한인들은 캘리포니아를 고향으로 부르고 있으며, 캘리포니아는 그들의 기여 덕분에 더욱 강하고 활기찬 주가 되었고, 캘리포니아는 한인 사회의 도움으로 맺어진 한국과의 끈끈한 우정과 파트너십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고 덧붙었다.

한편, 개빈 뉴섬 주지사의 이번 기념 메시지 발표는 가주 의회가 매년 채택하던 한국전쟁 결의안이 금년에는 COVID19 사태로 인해 여의치 않게 되면서,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LA총영사관의 특별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