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갑자기 눈 밑이 부르르 떨린다? 이것 부족 아닌지 의심해야

[LA=시니어타임즈US] 우리 몸에는 성인 기준 평균 약 400g의 마그네슘이 필요하다고 한다. 보통은 견과류를 비롯해 콩 등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데, 바쁜 현대인의 일상 때문에 이것이 결핍되는 경우가 많다.

마그네슘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칼슘과 같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항상 뼈 건강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대부분 칼슘 중요성을 알고 있고, 마그네슘에 대해선 무지한 경우가 많다. 마그네슘은 뼈 속 칼슘치를 높이는 것을 도와주는 물질도 뼈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다. 또한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절하는 중요 물질 중 하나다.

가장 많은 이가 집중하는 것은 마그네슘의 인슐린 분비 기능이다. 칼슘은 일반적으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마그네슘은 그 반대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마그네슘의 양이 부족한 경우, 정맥이나 고혈압 심장질환 등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이렇게 중요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어떤 증상이 찾아올까? 전문가들은 대체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때 급격히 체온이 내려가거나, 근육 경련,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또한 스트레스를 쉽게 받고 불안 증세 등도 찾아올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잠을 쉽게 자지 못하고 깊이 자는 것도 힘들어진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는 주요 원인으로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거나 정제 설탕이 든 음식을 즐겨먹어 마그네슘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뽑기도 한다. 또한 과도한 카페인 성분이 든 음료 등은 신장에서 이뇨 효과로 마그네슘의 체내 농도를 감소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마그네슘을 과다로 복용하면 여러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특히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는 주의해야 하며 저혈압, 호흡 문제 등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고, 내 몸에 맞는 의사 처방 후 보충제를 먹길 권한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