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LA하늘에 찢어진 태극기 날린 코트라(KOTRA) LA 무역관.

사진=연합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코트라 LA 무역관(관장 권오석)이 LA 하늘에 찢어진 태극기를 날린 것으로 알려져 지역 애국시민들에게 분노를 사고 있다. 이를 보도한 언론에 따르면 지난 6일 현재 코트라LA 무역관 앞에는 찢어진 태극기가 날리고 있었고, 건물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새로운 태극기를 주문했으나 한국에서 아직 오지 않아 반쪽 태극기를 걸었다”라는 해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에 이 같은 내용이 공개되자 코트라 측에선 바로 태극기를 내렸고, 이내 다시 게양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유가 어떻든 반쪽 짜리 태극기를 한국 무역을 대표한다는 기관에서 걸어 두었다는 점과, 한국에서 새 태극기가 올때까지 기다린다고 한 점은, 분명 훼손된 상태를 인지하고 있었다는 것. 그러면서도 이 것을 그대로 걸어둔 것은 과연 어떻게 이해해야 할 것인가? 이를 지켜본 한 동포는 “세상에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 코트라를 방문해서 당장 항의 할 것”이라고 분노를 숨기지 못했다.

문의 : 코트라LA : 1-323-954-9500(내선 121), 관장 직속(홈페이지 확인).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