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북괴의 갓끈전술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반일로 완성되어지는 GSOMIA 파기는 북괴의 갓끈전술 승리

[LA=대한민국 사랑방] 지금 문재인 촛불인민 정권은 갓끈전술에 말려들어 일본에 결사적으로 대항하면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급기야는 하루가 멀지않게 연일 미사일을 쏘아대는 북괴 김정은과 손잡고 대일항전을 불사르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 대한민국은 순식간에 무너지고 말것입니다. 

반일 GSOMIA 파기는 북한의 ‘갓끈전술’ 승리, 
반일로 완성되어지는 한일 GSOMIA 파기, 북한의 ‘갓끈전술’ 승리 의미

일본이 화이트 리스트(수출 심사 우대국 명단)에서 한국을 배제한 데 대한 맞대응 카드로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GSOMIA: Korea-Japan General Security of Military Information Agreement)을 폐기할 경우이는 북한의 대남적화통일전략의 핵심인 이른바 갓끈전술을 현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갓끈전술은 북한의 대남(對南통일정책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로남조선(南朝鮮)을 미국과 일본이라는 두 개의 갓끈으로 유지되고 있는 체제로 보고 이 가운데 어느 한쪽 끈만 잘라내도 을 머리에서 날릴 수 있다는즉 남조선을 붕괴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갓끈전술이란 용어는 1969년 김일성이 간첩 및 공작원 양성소인 금성정치군사대학(김일성정치군사대학 → 김정일정치군사대학)을 방문해 행한 연설에서 유래된 명칭이다. 이후 김일성이 1972년 북한군 총정치국 소속의 정치군관 양성소인 ‘김일성 정치대학’ 졸업식 연설에서도 갓끈전술에 대해 강조한 바 있다.

필자는 국내 대공수사 및 대북정보기관의 관련자 일부만이 제한적으로 알고 있던 갓끈전술에 대해 1996년 북한연구소가 발간한 <북한대사전>(필자 포함 10명의 북한전문가 공동 집필)에서 처음으로 그 개념을 간략히 소개했다.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소개되고 있는 갓끈전술에 대한 개념은 대부분 이에 기반한 것이다.

김일성은 위 연설에서 “남조선 정권은 미국과 일본이라는 두 개의 끈에 의해 유지되고 있다. 사람의 머리에 쓰는 갓이 두 개의 끈 중에서 하나만 잘라도 머리에서 날라가듯이 남조선 정권은 미국이라는 끈과 일본이라는 끈 중 어느 하나만 잘라버리면 무너지고 만다. 남조선 정권을 타도하기 위해서는 미국과 일본의 두 끈 중에서 어느 하나만이라도 잘라내기 위한 갓끈전술을 써야 한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즉 남조선혁명과정에서 반미투쟁과 반일투쟁을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